연예

Mnet 스우파2 2회 노리스펙 약자 지목 배틀, 리아킴 미나명 배틀 승자는?

smiley min 2023. 8. 31. 17:26
728x90
728x90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2

지난 1회에서 원밀리언 리아킴과 딥앤댑 미나명의 갈등관계로 신경전이 난무했죠

제2의 허니제이와 리헤이의 서사가 나오나 기대를 많이 했어요

 

딥앤댑 (DEEP N DAP)의 리더 미나명은 10년 동안 리아킴과 원밀리언 댄서로 활동했어요

원밀리언에서 독립 후 스우파에서 만났다고 하는데요

딥앤댑의 댄서들이 원밀리언에 소속되어 있던 댄서들이라고 해요

원밀리언은 딥앤댑을 향해 '원밀리언 파생 크루이기 때문에 저희 제자 크루라고 봐도 무방하다' , '배은망덕하다'라고 말합니다.

 

리더 계급 중에서 가장 많은 노리스펙을 받은 최악의 리더로 딥앤댑의 미나명이 뽑히기도 했습니다.

 

 

노리스펙 배틀 리아킴 vs 미나명

 

난리난 베베 ㅋㅋㅋㅋㅋ 모두가 난리가 났어요 진짜 싸움판이라고 

 

 

이들의 갈등은 시안페이에서 시작된듯하네요

 

미나명은

'10년간 가족이라고 생각했고 너무너무 사랑했다. 근데 그 만한 대우를 못 받았다'

'시안페이만 높여달라 왜냐면 제가 혼자 시안을 많이 할 때는 진짜 일주일에 두 개씩 했었어요

일주일에 진짜 합쳐서 10시간도 못 자요 근데 그 시안 페이조차 인상되지 않았어요'

 

이에 리아킴은

'아티스트와 회사(원밀리언) 이 같이 잘될 수 있는 방향이어야 하잖아요

우리가 마이너스로 갈 수밖에 없는 조건을 제시한다면 받아들이기가 어렵죠'

'안무비 같은 경우는 공동 작업을 하면 반반으로 나눈다. 제가 더 많이 가져가는 것도 아니다'

'저는 미나한테 불만이 없었다. 그렇게 불만이 많다는 사실을 잘 몰랐다'

 

리아킴의 추가 설명으로

리아킴 디렉터로 안무 시안 작업이 들어오면, 디렉터는 퀄리티 컨트롤, 검수 작업에 참여한다고 설명합니다

이에 미나명은 그럼 디렉터라고 표시해야지 코레오그래피라고 하면 안 된다고 주장하죠

 

논란이 된 선미 가시나 안무 지분 논란.

딥앤댑의 티나가 짠 안무라고 주장하죠

'원밀리언 수석안무가라는 타이틀을 본인 100%의 노력으로 이룬 건지 의문스럽고요'라며 저격하죠

 

실제로 리아킴은 딥앤댑의 티나부, 미나팍을 라디오에 함께 출연해 안무 작업을 가장 많이 같이 작업한 안무가라고 소개한 이력이 있네요. 시상식에서 상을 받을 때도 수상소감에서 티나부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서로 입장차이가 많이 커 보이는데

조곤조곤 설명하는 리아킴에 비해 매섭게 비난하는 미나명이 보기에 좋진 않네요

아가리파이터 느낌

 

 

리아킴을 계속 저격하는 미나명 말이 많다는 원밀리언 에이미의 말에 개빡침 ㅎㅎ 살벌합니다 ㅎㅎ

 

 

배틀 중 리아킴의 선공으로 시작해요

기대를 정말 많이 했는데 뭔가 미나명이 다가와 리아킴의 춤을 방해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별로였어요

너무 가까이 다가와 충돌이 발생합니다. 이건 쫌 비매너가 아닌가.

깔짝대는 미나명에 나오라고 밀어내는 리아킴

mc강다니엘이 'don't touch' 라며 외칩니다

이후 미나명의 무브는 입에 모터단 듯 다른 팀을 디스한거치고는 실망이었어요 기억에 남는 건 발차기정도.

 

결과는 미나명의 승리.

오늘 다 져도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라고 말하죠 ㅋㅋ

이 멘트는 정말 별로입니다. 이겨야죠 팀을 위해 ㅋㅋ

 

 

여자들의 싸움에 무서워하는 강다니엘 ㅋㅋ

 

 

모니카의 심사평

'솔직히 별로였어요. 왜냐면 제가 두 분 다 얼마큼 잘 추는지 알아서 그런 거 같아요.

지금 너무 감정에 휩싸인 상태에서 서로를 비난하는 무빙을 하는데 춤으로 서로 이기겠다고 춘 거치고는 너무 감정이 앞서 있었고 그들의 기량을 다 볼 수가 없었다.'

 

 

'저도 좀 창피함이 밀려오더라고요

부끄러운 배틀이었던 것 같아요

제 최선의 무브를 보여주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친구들이 원밀리언 1세대 초창기 멤버들인데

그(원밀리언) 역사 안에 분명히 미나명의 공이 굉장히 컸다는 거 너무 인정해요

미나명이 없었으면 원밀리언 여기까지 오지도 못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알아주지 못해서) 많이 서운했을 것 같아요

기회가 되면 좀 미안하다고 사과 꼭 하고 싶습니다'

 

객관적으로 상황을 받아들이는 리아킴이 멋있네요

 

 

다음 노리스펙 배틀은 잼리퍼블릭(JAM REPUBLIC)의 링이 마네퀸(MANNEQUEEN) 세라 지목합니다.

두 댄서의 베이스가 발레라는 공통점으로 배틀이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링의 무빙이 무난하지 않았나 별다른 기술을 보여주진 않았어요

실제로 링은 생에 첫 배틀이라고 합니다.

이후 세라의 후공은 대단합니다 코어가 대박이에요

힐을 신고 한 발로 버티고 서서 왁킹을 하는데 모두가 그녀의 발란스에 놀랬어요

당연히 세라의 승으로 끝납니다

 

 

다음 노리스펙배틀은 울플러(WolfLo) 미니가 츠바킬(TSUBAKILL) 아카넨을 지목합니다

'댄스 한일전'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그렇죠 한일전은 일단 이기고 봐야죠

 

댄서들 사이에서도 아카넨은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본 코레오신에서 넘버원이라고 하네요

춤으로 붙으면 일본이 더 강하다며 자신감이 넘쳐요

 

1대 1로 재대결까지 간 명승부였어요

두 댄서 힙합 장르로 내공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울플러 핑크의 신 미니의 무브가 더 화려해 분위기를 끌지 않았나

울플로 미니가  3대 0으로 이깁니다

 

 

다음은 에이스 배틀

 

각 크루별 에이스 댄서 1명을 선정, 랜덤으로 호명된 에이스 댄서가  먼저 파이트 존에 오릅니다

다른 에이스들은 파이트 존에 선 에이스 댄서가 약자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바로 배틀에 도전 가능

이때 도전자가 2인 이상일 경우 한 명을 선택해 배틀을 하게 됩니다

같은 곡으로 40초씩 무브를 보여줘야 합니다

 

승리한 에이스 댄서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승패 점수

기존 점수의 2배인 승점 2점 획득

 

패한 댄서는 감점 2점

더블 승점을 빼앗느냐 더블 패점을 안겨 주느냐

 

 

 

첫 번째 에이스 배틀에 나설 배틀러는 울플러(WolfLo) 베이비슬릭

2001년도부터 2023년 올해까지도 배틀 승이라는 화려한 이력

올스타일 댄서로 왁킹 힙합 올 장르 가능한 프리스타일 배틀러

배틀신에서 맹수로 불려요

 

감히 아무도 도전하지 못할 때 에이미가 나와서 놀랐습니다.

아마도 기회라고 생각하고 용기 낼 거 같아요

 

 

결과는 2대 1로 베이비슬릭 승

울플로는 '한 표나 가져가고 대견한 걸?' 하고 칭찬까지 해주죠 ㅋㅋㅋ

보기 좋았어요 ^^

 

모니카는 심사평으로  아무도 안 나왔는데 혼자 나온 에이미 될놈될이라고 칭찬해 줬어요

이로서 울플로는 단 한 번의 배틀도 지지 않았습니다.

 

 

다음 배틀러는 잼리퍼블릭(JAM REPUBLIC) 커스틴, 주저 없이 도전장을 내민 마네퀸(MANNEQUEEN) 왁씨

지난 1회 노리스펙 배틀에서 패한 이력이 있죠. 리벤지 매치입니다

같은 팀원도 인정하네요 뼛속까지 배틀러라고 ㅋㅋ

서로 참 색깔이 달라서 쉽지 않은 상대예요

결과는 3대 0으로 왁씨가 승리합니다

 

 

다음은 크루 배틀입니다.

첫배틀은 원밀리언(1 MILLION) vs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레이디바운스 3대 0 승리로 배틀 첫 승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레이디바운스는 스우파 2 첫 번째 꼴찌로 최약체 크루라는 불명예 타이틀로 시작하게 됩니다.

 

노리스펙배틀 최종결과입니다.

 

7등 원밀리언 4승 11패

6등 츠바킬 4승 6패

5등 딥앤댑 5승 6패

4등 잼리퍼블릭 6승 6패

3등 베베 6승 1패

2등 마네퀸 8승 5패

1등 울플로 12승 1패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