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제 37회 골드디스크 어워즈 대상 아이브, 방탄소년단(BTS) 수상

smiley min 2023. 1. 8. 21:54
728x90
728x90

BTS트위터
BTS트위터

 

음반 부문 대상 -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32회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진기록을 연출했다. 

이날 음반 부문 대상을 비롯해 음반 본상,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작년 7월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를 내놓은 멤버 제이홉이 수상한 '타이 팬스 서포트 위드 바오지'까지 총 4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6월 발매한 앤솔러지 음반 '프루프(Proof)'로 3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지난 9년 역사를 정리한 이 음반은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 215만 장 이상이 팔리며 하루 만에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6월25일 자)에 1위로 데뷔했고 최신차트인 올해 1월 7일 자까지 29주 연속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제이홉은 대표로 참석해 수상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감사하게 겸손하게 받겠습니다.

사실 앨범 작업을 할때 결과를 생각하고 하진 않는 거 같아요.

소신 있게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고 울고 웃으며 또 여러분들과 음악으로 함께 서로 공유를 한다는 그 자체가 의미가 있기에 영혼을 담아서 작업하는 거 같습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앨범이 BTS의 큰 연대기를 담은 '프루프(Proof)' 앨범이었구요

이 앨범을 작업을 하면서도 지난 10년간의 순간들이 생각이 나면서 한 해, 한 앨범, 한 곡, 너무 소중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런 순간들을 느꼈던 당사자로서 참 우리와 아미는 서로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순간들을 즐기는 게 행복이구나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그렇게 해서 이 프루프라는 앨범이 나왔고 여러분들과 큰 미래를 그리는 앨범이 나왔지 않나 싶습니다.

지난 10년간 함께해준 우리 아미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입대한) 진 형 빼고 멤버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술 한잔 했다.

그렇게 행복할 수 없었어요

그런 의미로 BTS 멤버들이 모여서 함께 할 수 있는 순간을 그려보고 싶습니다

너무 사랑해

Happy new year~!"

 

 

골든디스크어워즈 공식영상 캡처
아이브 트위터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 아이브(IVE)

 

아이브도 '골든 디스크' 역사상 신기록을 세웠다.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을 뿐 아니라 신인상까지 거머쥔 것이다. 골든디스크 역사상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차지한 건 아이브가 처음이다.

 

아이브는 이날 대상과 신인상 외에 디지털 음원 본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2021년 12월 '일레븐(ELEVEN)'으로 데뷔한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를 거쳐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 연속 홈런을 기록했다. 덕분에 아이브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현주 PD가 이날 제작자상을 받았다.

 

아이브의 수상소감은 가을을 시작으로 장원영까지 한 명씩 수상소감을 전했다.

 

"올해 시작부터 골든디스크에서 값진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인데요

함께하지 못한 멤버들 리더 유진, 리즈, 이서 마음만큼은 하나니까 같이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감사해야 할 분들이 많은데 앨범 하나에 많은 노력을 쏟아주신 스타쉽 대표님, 식구분들, 아이브 스태프분들, 매니지먼트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단기간에 이렇게 값진 상을 받았는데, 노력을 많이 했는데 너무 행복한 한 해였고, 그만큼 불안했던 마음이 있었어요 불안함을 겁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아이브가 되겠습니다.

다이브 너무너무 고맙고

새해에는 몸과 마음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건강한 에너지 드리는 아티스트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브였습니다."

 

아이브다운 에너지로 소감을 마무리했다.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 수상자

 

제 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지난 7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번 골든디스크 수상자는 집행위원·가요담당 기자·음악프로그램 PD·대중음악평론가·국내 유통사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40%)와 써클차트 음원 이용량·음반 판매량 집계(60%)를 합산해 선정했다. 2021년 11월 초부터 2022년 11월 중순까지 발매된 음원과 음반을 대상으로 작년 11월 말까지 스트리밍량과 판매량을 집계했다

이날 MC는 이다희·성시경·박소담·닉쿤이 맡았다. 시상자로는 대세 배우 송중기와 이준호가 자리했다. 등장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태국 현지 내 인기를 증명했다.
8년 만에 해외에서 열린 골든디스크라 더 주목받았다. 

 

디지털 음원 대상 : 아이브
음반 대상 : 방탄소년단
디지털 음원 본상 : (여자)아이들 김민석 뉴진스 박재범 빅뱅 싸이 아이브 임영웅
음반 본상 : ENHYPEN NCT NCT 127 NCT DRAM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 싸이
최고 인기 가수상 :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신인상 :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베스트 그룹 : 트레저
베스트 퍼포먼스 : 세븐틴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 비오 윤하
베스트 알앤비/힙합 : 빅나티
제작자상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현주 PD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 방탄소년단
타이 팬스 서포트 위드 바오지 : 제이홉
타이 케이팝 아티스트 : 세븐틴

728x90
728x90